수원시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에 ‘따뜻한 한 끼’
상태바
수원시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에 ‘따뜻한 한 끼’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0.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황 영)는 지난 24일, 7월 생신을 맞이하는 저소득 홀몸어르신 9가구를 방문해, 위원들이 직접 만든 생신 도시락, 케이크, 쿠키, 축하카드를 전달했다.

홀몸어르신 ‘따뜻한 한 끼’ 사업은 올해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분기별로 대상자를 선정하여 행사를 개최하려 했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모임을 자제하게 되면서, 매달 각 가정에 찾아가 생신상 전달 및 안부확인으로 변경하여 진행하게 됐다.

생신도시락을 전달받은 황 모 어르신은 “마침 오늘이 생일이라 평소 같으면 홀로 쓸쓸히 지냈을 텐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생일을 축하해 주니 너무 기쁘다”며, “특히 행궁어린이집 어린이들이 고사리 같은 손으로 직접 쓴 생일카드를 읽으니 마음이 따뜻해진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황영 위원장은 “올해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든 활동이 위축해 있는 시점에서 조금이나마 어르신들께 기쁨을 드리면서 안부도 확인하기 위해 이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생신상을 받고 어르신들이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뿌듯하다”며 말했다.

민효근 행궁동장은 “요즘 가족·사회적 관계 단절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점들이 많은데 이렇게 지역 주민이 직접 어르신들을 챙기며 나눔을 실천하는 것이 뜻깊다”며 “앞으로도 주민 모두 행복하고 살기 좋은 행궁동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