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 만드는 ‘녹색공동체 수원’
상태바
시민과 함께 만드는 ‘녹색공동체 수원’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2.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수원그린트러스트 19일 창림기념행사 갖고 본격 활동
 

시민의 참여와 봉사를 바탕으로 수원시 생활권 녹지를 확대·보존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만들어가기 위한 (재)수원그린트러스트(준비위원장 유문종)가 19일 오후2시에 수원화성박물관 영상회의실에서 창립기념행사를 갖는다.

창립기념행사는 ‘그린 피티 쇼’로 진행되는데 기존의 토론회나 세미나보다 시민들에게 더 많은 재미와 함께 더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발표자 전원이 프리젠테이션을 준비해 사진과 도표 등을 곁들여 내용을 전달할 계획이다.

발표자는 전재경 ‘자연환경 국민신탁’ 대표, 김인호 신구대학 교수, 이강오 ‘서울 그린트러스트’ 사무처장, 박흥수 수원시 녹지사업소장, 이상명 수원그린트러스트 이사이며 행사 진행은 유문종 수원그린트러스트 이사장이 맡게 된다.

창립행사에는 염태영 수원시장과 노영관 수원시의회 의장, 강지원 서울 그린트러스트 이사 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상임대표 등 인사들이 참석해 축사의 뜻을 전할 예정이다.

한편, (재)수원그린트러스트는, 도시 생태공원 조성, 수원 녹지축 복원, 시민참여에 의한 녹지 관리, 도시녹지 확대를 위한 연구-조사, 시민정원사 육성, 푸른 숲 지킴이 육성, 도시녹화를 위한 사회적 기업 설립지원 및 사회적 약자 자립지원 사업 등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