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농식품, 세계인 식탁으로 ‘진출’
상태바
경기도 농식품, 세계인 식탁으로 ‘진출’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2.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해외 9개국 11개 업체와 1,200만달러 수출 계약 체결”

김치, 면, 막걸리, 떡 등 경기도산 농식품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경기도는 13일 경기도청에서 9개국 해외 농식품 바이어와 1,200만달러 상당의 농식품 수출 계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7월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 경기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경기지사가 홍콩, 미국, 호주, 베트남, 미얀마 등 9개국 11업체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실시한 수출상담회로 거둔 성과이다.

이날 캐나다 티브라더스 푸드는 (주)알엔지의 김, 김치, 면류 등을, 미얀마 씨티마트는 호산물산(주)의 버섯, 막걸리, 차류를, 베트남의 ‘민한 유통’은 (주)상경비나의 인삼, 떡류 등을 수입키로 하고 계약을 체결한다.

계약을 체결한 베트남 바이어는 “우수한 한국 인삼제조 생산업체를 찾고 있었는데 이번 경기도 초청행사에 참가해 김포파주인삼농협의 생산설비 등 자동화된 현대시설 생산현장과 인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직접 확인하고 신뢰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바이어들은 방문 기간 동안 도내 농식품 생산업체 청아랑영농조합(느타리버섯), 청계원(신선계란)생산시설과 농수산물유통센터 등을 방문해 생산 유통체계를 견학했다. 이어 수원농산물유통센터에서 경기도지사 인증 G마크 전용관과 식자재 코너 등을 견학하고 경기도 농식품의 품질을 호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