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평생학습관, 포스트 코로나 대비 '화상강의'
상태바
김포시 평생학습관, 포스트 코로나 대비 '화상강의'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0.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에서 즐기는 랜선 평생학습’ 진행
▲ 김포시 평생학습관이 김포 시민을 대상으로 ‘집에서 즐기는 랜선 평생학습-부모교육’을 온라인 화상 강좌 줌 라이브로 진행했다.

[뉴스피크] 김포시 평생학습관이 김포 시민을 대상으로 ‘집에서 즐기는 랜선 평생학습-부모교육’을 온라인 화상 강좌 줌 라이브로 진행했다.

EBS 프로그램 ‘육아학교’ 진행자인 이운정 아나운서가 화상 프로그램으로 진행한 이번 강좌는 코로나19로 대면강의가 어려워짐에 따른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평생학습관에서 단기특강 중 일부 강좌에 대해 처음 시범했으며 정원이 조기 마감되는 등 호응을 받았다.

13명이 참가한 이번 강연은 “코로나 블루 극복 집콕하는 자녀와의 소통솔루션” 이란 주제로 비대면 화상회의 어플 ‘zoom’을 이용한 회의 형식 강의로 강사와 학습자 간 육성을 통한 실시간 양방향 솔루션으로 진행돼 강좌에 참여한 학부모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았다.

황규만 교육지원과장은 “평생학습을 통해 언택트 시대 새로운 학습방식을 체험하고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향후 다양한 화상강좌 도입을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며 “평생학습관 정규강좌 온라인 전환 계획에 따라 강사에 대한 영상강의 기법교육과 시범강의 운영 등 다각도 준비를 하고 있으니 기대 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