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특이민원 응대 매뉴얼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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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 팔달구, 특이민원 응대 매뉴얼 제작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0.07.1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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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피크]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권찬호)는 직원들이 구민들에게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민원 응대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갈등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특이민원 응대 매뉴얼을 제작해 배포했다고 13일 밝혔다.

▲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권찬호)는 직원들이 구민들에게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민원 응대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갈등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특이민원 응대 매뉴얼을 제작해 배포했다고 13일 밝혔다. ⓒ 뉴스피크
▲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권찬호)는 직원들이 구민들에게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민원 응대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갈등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특이민원 응대 매뉴얼을 제작해 배포했다고 13일 밝혔다. ⓒ 뉴스피크

이번 매뉴얼은 행정안전부 민원응대 지침과 수원시 특이민원 대응계획을 바탕으로 제작했으며,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워진 집합 교육을 대체하여 비대면 방식 교육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특히 방문·전화 민원 응대의 기본적인 요령과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에 대한 상황별 처리 요령도 포함하고 있다.

이어 민원 담당공무원들을 위한 심리상담 치료지원 제도와 특이민원 법적 대응 요령 등의 내용도 담고 있어 공직자들에게 필수적인 자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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