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고색초 ‘코로나 극복, 행복한 우리 집 미션’ 진행
상태바
수원 고색초 ‘코로나 극복, 행복한 우리 집 미션’ 진행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 고색초 ‘코로나 극복, 행복한 우리 집 미션’ 활동지 참여 소감. ⓒ 뉴스피크
▲ 수원 고색초 ‘코로나 극복, 행복한 우리 집 미션’ 활동지 참여 소감. ⓒ 뉴스피크

[뉴스피크]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소재 고색초등학교(교장 전영자) 학교사회복지실에서는 지난 6월 25일~7월 10일 재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코로나 극복, 행복한 우리 집 미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에 잘 대처하고 있는 학생과 가족을 응원하고자 학교사회복지사업 운영학교 중 권선구에 위치한 5개 학교(고색초, 구운초, 고현초, 오목초, 탑동초)가 비대면으로 진행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운영내용은 코로나19를 잘 극복하고 있는 우리 가족 칭찬하기, 코로나-19가 끝나면 가족과 가장 하고 싶은 일 이야기 나누기, 가족과 함께 게임 한판 등 가족이 원하는 주제를 정해 가족과 소통시간을 마련하고, 활동 소감을 활동지에 작성해 SNS를 통해 제출하도록 했다.

코로나19로 등교와 온라인 학습을 병행하는 등 일상생활에서의 긴장감 및 스트레스를 가족과 함께 소통하며 해소하는 데 의미를 두었다.

프로그램 참여 학생 중 이OO 학생은 “덕분에 코로나 끝난 후 가고 싶은 곳 리스트를 만들고 순위를 정하고 꼭 가기로 약속했다. 코로나가 사라져 빨리 가고 싶다”고 희망을 전했다.

최OO의 학부모는 “코로나로 답답해하는 아이들의 마음을 알게 되었으며 아이가 하고 싶은 일에 대해 가족이 공감하는 시간이 되었다. 가족과 함께 이야기 나누며 즐거웠던 때를 회상하며 추억을 꺼내어 보는 시간이 되기도 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색초등학교 전영자 교장은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가족과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을 것으로 생각된다.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도 학생과 학부모님 등 최선을 다하고 있는 고색교육가족 모두에게 감사하다”며, “거리도 마음도 가까이할 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