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청소년수련관-남한중학교 '창의적 인재양성' 업무협약
상태바
하남시청소년수련관-남한중학교 '창의적 인재양성' 업무협약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0.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남시청소년수련관과 남한중학교는 지난 7월 8일 수련관내 다목적홀에서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창의적인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다양한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뉴스피크] 하남시청소년수련관과 남한중학교는 지난 7월 8일 수련관내 다목적홀에서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창의적인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다양한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수련관과 남한중학교는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프로그램 지원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미래·혁신교육 프로그램 지원 교사연수 프로그램 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사업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 날 수련관에 방문한 남한중학교 박현숙 교장을 비롯한 교사 20여명을 대상으로 “갈등전환의 패러다임, 회복적정의”를 주제로 교사연수를 진행했다.

7월 중 남한중학교 1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수련관의 세계시민교육 회복적학교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련관 조재영 관장은 남한중학교 교사들과 함께 수련관 내 체육관, 메이커스페이스, 쿠킹스튜디오 등을 둘러 본 후 “남한중학교 학생들이 수련관 내 다양한 시설들을 이용함으로써 자기개발 및 진로탐색을 할 수 있기를 바라며 양 기관이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인적·물적 자원을 연계한 네트워크가 구축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