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드림스타트 아동 위한 ‘의료지원’ 확대
상태바
수원시, 드림스타트 아동 위한 ‘의료지원’ 확대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리 상담 서비스, 심리 검사·치료, 안과 치료, 안경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운영
▲ 수원시 드림스타트 아동이 드림스타트 센터에서 모래놀이를 활용한 심리치료를 받고 있다. ⓒ 뉴스피크
▲ 수원시 드림스타트 아동이 드림스타트 센터에서 모래놀이를 활용한 심리치료를 받고 있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심리검사·안과 검진 등 의료지원을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수원시는 코로나19 확산 등 사회적 위기 속에서 안전에 더 취약할 수 있는 드림스타트 아동을 위해 6개 드림스타트 협력·후원 기관과 ‘심리 검사·치료’, ‘안과 검진’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했다.

협약은 6월 30일 ~ 7월 1일 사이에 별도의 협약식 없이 서면 협약으로 진행했다.

6개 협력·후원 기관은 버드내아동발달센터, 해맑은정신건강의학과, 행복한우리동네의원, 연세소울정신건강의학과, 밝은미소안과, 다비치안경 북수원홈플러스건너점 등이다.

지원 대상은 수원시 3개 드림스타트 센터(우만·세류·영화) 아동 중 통합사례관리사가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아동이다.

협약 기간은 2020년 7월 1일 ~ 11월 30일까지이며, 협약에 따르며,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심리 상담 서비스, 심리 검사·치료, 안과 치료, 안경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한편, 수원시 드림스타트는 사회적 배려계층 가정 만 12세 이하 영유아·어린이와 그 가족에게 건강·복지·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현재 3개 드림스타트 센터(우만·세류·영화)에서 영유아·어린이 856명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