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청년·일반 '근로자 고용우수기업' 8~10일 모집
상태바
성남시, 청년·일반 '근로자 고용우수기업' 8~10일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청 전경. ⓒ 뉴스피크
성남시청 전경. ⓒ 뉴스피크

[뉴스피크] 경기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고용우수기업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한 기업을 선정해 각종 인센티브를 준다.

모집은 만 15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청년 고용우수기업, 일반근로자 고용 우수기업 등 2개 분야에서 이뤄진다.

청년 고용우수기업은 선정 기준일 직전의 연평균 청년고용 증가율이 5% 이상이면서 청년고용 증가 인원이 2명 이상인 기업이다.

고용 증가 인원수에 따라 A(6명 이상), B(4~5명), C(2~3명) 등급의 청년 고용우수기업으로 인증한다.

일반근로자 고용우수기업은 선정 기준일(6.30) 직전의 연평균 근로자 고용 증가율이 10% 이상이면서 고용 증가 인원이 2명 이상인 기업이다.

고용 증가율에 따라 A(35% 이상), B(20~34%), C(10~19%) 등급의 고용우수기업으로 인증한다.

각 분야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 인증서와 현판을 준다.

해외전시회 성남관 참가나 성남 글로벌 수출기업육성 패키지,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 창업기업 성장지원 등을 신청하면 선정 심의 때 가점을 부여한다.

2개 분야 중복 신청은 할 수 없고, 성남지역에서 2년 이상 본사 또는 주된 공장을 정상 운영 중인 중소기업 가운데 상시 근로자가 5명 이상인 기업이 신청할 수 있다.

기한 내 신청서(성남시청 홈페이지→시정소식→일반공고), 중소기업확인서, 사업자등록증, 공장등록증 사본, 직원채용 증빙자료(고용보험 가입자 명부), 국세 지방세 납세 증명서 등을 성남시청 7층 고용노동과에 직접 갖다 내야 한다.

성남시는 최근 1년간 6곳 기업을 청년 고용우수기업(36명 채용)으로, 5곳 기업을 일반근로자 고용 우수기업(42명 채용)으로 각각 인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