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새마을회, 홀몸 어르신 계절김치 담가 드리기
상태바
평택시새마을회, 홀몸 어르신 계절김치 담가 드리기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평택시새마을회(회장 최시영)는 7월 2일  읍면동 남ㆍ여 새마을지도자 30여명이 함께 「우리 동네, 행복밥상! 홀몸 어르신 계절김치 담가 드리기」 행사를 하였다.

평택시새마을회(회장 최시영)는 7월 2일  읍면동 남ㆍ여 새마을지도자 30여명이 함께 「우리 동네, 행복밥상! 홀몸 어르신 계절김치 담가 드리기」 행사를 하였다. ⓒ 뉴스피크
평택시새마을회(회장 최시영)는 7월 2일 읍면동 남ㆍ여 새마을지도자 30여명이 함께 「우리 동네, 행복밥상! 홀몸 어르신 계절김치 담가 드리기」 행사를 하였다. ⓒ 뉴스피크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 인원만 참석하여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손 소독, 참석자 명단 작성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진행하였다.

2020년 경기도 『우리 동네, 행복밥상!』 공모사업으로 추진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및 감염 방지로 외부활동을 못하는 홀몸 어르신 및 소외이웃에게 계절김치를 담가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을 전하기 위한 행사로 하였다.

또한, 본 행사는 고령화시대 홀몸 어르신 고독사 방지 및 소외계층의 정서적 고립방지를 위한 돌봄 사업을 실천하는데 더 큰 의미가 있다.

최시영 새마을회장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참석해주신 새마을지도자들께 감사드리며, 우리 모두 힘을 모아 코로나19를 극복하고, 더불어 잘사는 지역공동체를 만드는데 앞장서자.”고 말하였다.

이 날 행사에서 담근 700통(각4.2ℓ)의 열무김치는 평택보건소ㆍ송탄보건소ㆍ안중보건소 방문보건팀, 지역아동센터 및 복지시설에 배부되어 홀몸 어르신 및 관내 소외이웃에게 전달 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