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 ‘세상을 바꿀 천 권의 책’ 사업 시작
상태바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 ‘세상을 바꿀 천 권의 책’ 사업 시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 그림책 1000권 읽기 프로젝트에 참여하세요
▲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에서 6월 30일부터 5~7세 어린이 대상 독서 프로젝트 ‘세상을 바꿀 천 권의 책’ 사업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뉴스피크] 경기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에서 6월 30일부터 5~7세 어린이 대상 독서 프로젝트 ‘세상을 바꿀 천 권의 책’(아래 세천책) 사업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작년 7월 효양도서관에서 세천책 사업을 시작한 데 이어 어린이도서관까지 사업운영 도서관을 확대한 것이다.

세천책 사업은 미취학 아동에게 3년 간 1,000권의 책을 읽어주는 것을 목표로 하는 유아 책 읽기 프로젝트이다.

부모들의 책 선택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서 선별된 그림책 5권을 담은 책꾸러미 200개를 준비해 대출서비스를 제공한다.

세천책 참여아동에게는 스티커북과 스티커를 제공해 아이들이 책읽기에 흥미를 가지도록 유도한다.

세천책은 도서관 대출회원으로 가입한 5~7세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세천책으로 책 1,000권 읽기에 도전할 어린이는 어린이도서관에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신청일부터 바로 책꾸러미를 빌릴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도서관 휴관기간 중에는 도서예약대출서비스를 통해 세천책 대출이 가능하다.

천 권의 책을 모두 읽고 스티커북을 완성한 어린이에게는 인증서와 메달을 증정하고 기념사진 촬영과 언론 보도 등으로 세천책 달성을 축하할 예정이다.

아이에게 매일 1권씩 책을 읽어주면 3년이면 1,095권이 된다. 매일 3권씩 읽어준다면 1년 안에 1,000권을 달성할 수 있다.

먼저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효양도서관에서는 시작한지 1년이 채 되지 않아서 세천책 5호 달성자까지 나올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세천책 프로젝트를 통해 유아가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끼고 평생독서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어린이도서관 세천책 운영과 관련한 기타 문의사항은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www.icheonlib.go.kr)에서 확인 또는 어린이도서관(031-644-438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