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안양, 수원FC에서 '베테랑 수비수' 박요한 임대영입
상태바
FC안양, 수원FC에서 '베테랑 수비수' 박요한 임대영입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FC안양, 수원FC에서 베테랑 수비수 박요한 임대영입

[뉴스피크] 프로축구 K리그2 FC안양(구단주 최대호 안양시장)은 수원FC에서 수비수 박요한을 임대영입했다고 25일 밝혔다.

금호고-연세대 출신의 박요한은 지난 2011년 광주FC의 창단멤버로 K리그에 첫 발을 내딛었다.

2013년 K리그 챌린지 신설과 함께 충주험멜에 합류했던 그는 무궁화축구단을 통해 군복무를 마친 뒤 광주FC와 수원FC를 거쳐 안양에 임대로 합류했다.

K리그 통산 기록은 총 124경기 7어시스트.박요한은 좌우 측면을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측면 자원이다.

그는 안정적인 수비력과 왕성한 활동량, 오버래핑과 크로스 능력까지 우수한 측면 수비수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로 K리그 10년 차를 맞는 베테랑이기 때문에 올 시즌 FC안양의 측면에 더욱 활력이 생길 것으로 기대된다.

안양에 합류한 박요한은 “나를 믿고 선택해주신 김형열 감독님 이하 코칭스태프, 구단 사무국에 감사드린다 팀 분위기 쇄신을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며 “구단이 나가고자 하는 목표치에 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고참으로서의 역할도 책임감을 갖고 소신껏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FC안양은 오는 27일(토) 오후 7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대전하나시티즌과 2020 시즌 8번째 경기를 치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