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자활 도시농업센터, 아파트 지하상가 활용 버섯재배농장 첫 수확
상태바
인천자활 도시농업센터, 아파트 지하상가 활용 버섯재배농장 첫 수확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0.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섯 600kg 첫 수확

[뉴스피크]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6월 15일 만수7단지 LH 영구임대아파트내 지하상가에 설치한 인천자활 도시농업센터(자활근로 버섯재배농장)에서 첫 버섯 수확을 하였다고 밝혔다.

인천자활 도시농업센터는 인천시가 지난 5월 9일 LH 인천지역본부와의 업무협약으로 총649.12㎡ 규모의 장기공실 상가를 무상 임대하여 설치한 자활근로 버섯재배농장이다.

실무운영기관으로 선정된 부평지역자활센터에서 자활근로자 6명을 배치하여 버섯재배농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6월 2일에 표고버섯 4,000개를 입상한지 2주만에 600kg을 수확하는 결실을 거두게 되었다.

이날 오전에는 지역사회 공헌사업의 일환으로 LH인천지역본부의 후원을 받아 이번에 수확한 표고버섯 120만원 어치를 만수7단지 무료급식소 이용자 및 지역 주민에게 지급하는 나눔행사를 가졌다.

한편, 시는 인천자활 도시농업센터에서 향후 매월 690kg의 버섯을 생산하여 단지내 주민을 상대로 한 벼룩시장 운영, 어린이집 납품 등을 통해 월 4백만원 이상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버섯재배 및 판매 외에 자활근로자에 대한 취·창업 교육과 입주민을 위한 견학·체험프로그램 장소로도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조명노 자활증진과장은 “인천자활 도시농업센터가 모범적인 자활사업 모델로서 발전할 수 있도록 판로개척 등 지원을 계속할 계획”이라며, “LH와 협력하여 쪽방 주민 등 어려운 소외계층에 대한 버섯나눔행사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