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 인식 및 기대감 연구’ 온라인 설문조사
상태바
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 인식 및 기대감 연구’ 온라인 설문조사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0.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상담, 궁금증?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풀다!”

[뉴스피크] 광명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박승원)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상담에 대한 광명시 청소년 및 보호자의 인식을 조사하고자 온라인 설문을 한다.

‘청소년상담’이란 심리적 역기능 상태를 안정적으로 회복하도록 돕고, 문제 발생 시 대처할 수 있는 힘을 기르도록 하여 지혜롭게 해결하도록 하는 모든 과정을 말한다. 이는 청소년이 경험 할 수 있는 위기를 예방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는 전문화된 분야임을 나타낸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상담 정도로 인식하거나, 학교생활지도인 훈육차원으로 ‘청소년상담’을 인식하는 것으로 보인다. 실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이용하는 청소년 또는 보호자 중에서도 이와 같이 인식하는 경우가 있다.

따라서 광명시 청소년 및 보호자가 ‘청소년상담’에 대해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에 대한 연구의 필요성을 느끼고, 이를 실시하기로 했다. 더 나아가 청소년상담에 대한 기대감을 조사함으로써 광명시민의 청소년상담에 대한 인식개선 및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본 연구의 설문대상은 광명시 거주 청소년(14세~24세) 및 해당 청소년의 보호자이며, 참여방법은 아래 링크 또는 QR코드로 접속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한 후, 제출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 청소년용 : http://naver.me/GomJTmVl

▶ 보호자용 : http://naver.me/55XVLYSa

광명시 청소년에 보다 나은 ‘청소년상담’ 제공을 위해 광명시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본 연구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809-20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