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20 수원희망글판' 여름편 문안 게시
상태바
수원시 '2020 수원희망글판' 여름편 문안 게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무는 최선을 다해 중심을 잡고 있었구나 가지 하나 이파리 하나하나까지’
선정된 수원희망글판 여름 편 문안(자료 제공 : 수원시). ⓒ 뉴스피크
선정된 수원희망글판 여름 편 문안(자료 제공 : 수원시). ⓒ 뉴스피크

[뉴스피크]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2020 수원희망글판' 여름 편 문안을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 게시한다고 4일 밝혔다.

여름 편 문안은 지난 4월 진행한 ‘2020 수원희망글판 여름 편 문안 공모’를 거쳐 선정됐다.

선정된 문안은 ‘나무는 최선을 다해 중심을 잡고 있었구나 가지 하나 이파리 하나하나까지’이며, 함민복 시인의 시 ‘흔들린다’에서 발췌한 것이다.

문안 게시 장소는 수원시청 정문 오른편 담장 게시판, AK플라자 수원역사점, IBK기업은행 동수원지점, 장안·권선·팔달구청, 북수원·한림도서관 등 12개소다.

문안 선정작 1명에는 30만 원 상당 문화상품권, 후보작 5명에는 5만 원 상당 문화상품권이 제공된다.

한편, 수원희망글판은 2012년부터 시작된 시민 참여형 거리 인문 사업으로 계절이 바뀔 때마다 시의성 있고 정감 어린 글귀를 시내 곳곳에 게시하고 있다.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시민참여→수원희망글판’에서 스마트폰·컴퓨터 배경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문안 이미지 파일 내려받을 수 있다.

‘2020년 수원희망글판 가을 편’ 문안은 6월 중 공개 모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