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20 화성 학생동아리축제, 기대하세요”
상태바
화성시 “2020 화성 학생동아리축제, 기대하세요”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학생기획위원회, 서철모 화성시장 등 40명 첫 화상기획회의 열어
10월 동탄센트럴파크에서 개최될 학생동아리축제 방향 및 계획 논의
서철모 화성시장이 9일 올해 화성 동아리축제를 준비를 위해 학생기획위원회와 화상회의를 하고 있다. ⓒ 뉴스피크
서철모 화성시장이 9일 올해 화성 동아리축제를 준비를 위해 학생기획위원회와 화상회의를 하고 있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경기 화성시(시장 서철모)는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2020년 화성 학생동아리축제’ 준비를 위한 첫 기획회의를 지난 9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동탄센트럴파크(화성시 반송동)에서 열린 ‘화성 학생동아리축제’에는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까지 8천여 명이 참여해 마을교육공동체 축제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첫 기획회의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고자 온라인 개학 중인 학생들을 위해 화상회의로 진행됐다. 회의에는 학생기획위원과 서철모 화성시장 등 40여 명이 각자의 공간에서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우선 ‘2020년 학생동아리축제’ 기본계획을 공유했으며, 분과별 학생기획위원회 구성과 구체적 활동계획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서 시장은 “학생동아리축제는 여러분의 재능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공간”이라며, “여러분이 제시한 독창적인 아이디어들이 축제에서 구현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응원했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한 화성 학생동아리축제는 민선 7기 화성시의 새로운 교육정책 모델인 ‘아키온(아이를 키워가는 온 마을)’ 실현을 위해 지난해부터 학생이 주체가 되어 직접 기획·운영하는 방식으로 변경됐다.

축제 기획위원회는 관내 중·고등학교 20개교 50명이 참여하며, 공연기획, 부스운영, 홍보디자인이벤트 등 약 5개월간의 활동으로 축제를 준비한다.

한편, 2020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는 학생기획위원회가 선정한 동탄센트럴파크에서 오는 10월 24일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