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 온라인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 온라인 프로그램 운영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0.0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장기화 시설 휴관, 온라인 등 비대면 사업으로 정면 돌파

[뉴스피크] (재)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김상돈)은 코로나19로 시설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직접 대면하지 않고 추진이 가능한 35개의 온라인 등 비대면 청소년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

(재)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김상돈)은 코로나19로 시설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직접 대면하지 않고 추진이 가능한 35개의 온라인 등 비대면 청소년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 ⓒ 뉴스피크
(재)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김상돈)은 코로나19로 시설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직접 대면하지 않고 추진이 가능한 35개의 온라인 등 비대면 청소년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 ⓒ 뉴스피크

이번 비대면 프로그램 시행은 재단 내 각 시설에서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전 직원이 함께 고민하여 만들어낸 사업들로 청소년을 사랑하는 직원들의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청소년수련관에서는 교복 콘테스트 온학(온라인 학교가자), 슬기로운 방콕생활, 사회교육 온라인 강의 등 12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심리건강 사이버상담, 온라인 심리검사, 마음건강 지키기 사업 등 17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댓글이벤트, 코로나19 응원 챌린지, 모빌(모아가 빌려드립니다), 렛즈고! 모아 로드(Let’s Go! MOA LOAD) 등 6개의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별 자세한 사항은 재단 및 각 시설 홈페이지, 페이스북 등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며, 의왕시 청소년은 누구라도 참여가 가능하다.

재단 이사장인 김상돈 의왕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아이들이 학교도 가지 못가고 청소년 시설, 도서관도 갈 수 없어 답답했을 텐데, 비록 얼굴을 마주볼 수는 없지만 온라인 등을 통해 서로 공감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우리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은 2017년 출범이후 의왕시 청소년 활동지원, 진로체험 활동, 위기청소년 지원, 자율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한 창의융합형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청소년 정책추진을 위해 ‘의왕시 청소년 정책의 중장기 발전계획에 대한 연구용역’을 추진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