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새내기 유권자 · 청소년 유권자 온라인 선거교육
상태바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새내기 유권자 · 청소년 유권자 온라인 선거교육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0.0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평택시 북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8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공하는 선거교육 자료를 중심으로 새내기 유권자 및 미래 유권자 청소년들에게 온라인으로 선거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들이 바람직한 선거와 정치 참여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투표는 왜 해야 할까? ▲투표는 어디에서 하는거야? ▲투표소에 왔다. 이제 어떡하지? ▲선거 날에 투표할 수 없다. 어떡하지? 등 청소년들이 실제 투표하는데 꼭 알아야 할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했으며 코로나19 예방과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온라인으로 교육으로 진행했다.

선거 교육에 참여한 이재호(호서대 2) 청소년은 “올 해 첫 선거를 하는데 선거와 관련된 내용을 알기 쉽고, 자세하게 설명해주셨다. 첫 선거를 앞둔 청소년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서 꼭 선거에 많이 참여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북부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청소년들이 유권자로서 선거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소중한 첫 투표로서 선거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온라인 선거교육을 준비했다. 많은 청소년들이 선거에 참여하도록 적극적으로 계속 안내 할 예정이며,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판단으로 유권자로서 소중한 권리가 잘 발휘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