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와 용인의 발전을 위한다면 바로 ‘이탄희’!
상태바
우리나라와 용인의 발전을 위한다면 바로 ‘이탄희’!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인영·신경민·표창원, 이탄희 응원 위해 한 자리에

[뉴스피크]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 신경민 의원, 표창원 의원이 용인시(정)에 출마한 이탄희 후보의 지원 유세를 위해 9일 오후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누리에뜰사거리를 찾았다.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 신경민 의원, 표창원 의원이 용인시(정)에 출마한 이탄희 후보의 지원 유세를 위해 9일 오후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누리에뜰사거리를 찾았다.  사진: 이탄희 후보측 제공 ⓒ 뉴스피크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 신경민 의원, 표창원 의원이 용인시(정)에 출마한 이탄희 후보의 지원 유세를 위해 9일 오후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누리에뜰사거리를 찾았다. 사진: 이탄희 후보측 제공 ⓒ 뉴스피크

이인영 원내대표는 “이번 총선은 이념의 대결이 아니며, 누가 상식과 양심의 정의를 실천하고 있는지, 누가 극우 이념에 뭉쳐서 이곳 용인시에 민심을 왜곡하고 있는지를 이미 용인시민이 잘 알고 계실 것”이라며 “우리나라 사법 정의의 깃발인 이탄희야말로 용인시정 유권자 여러분의 정답”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표창원 의원을 사랑해주셨던 것처럼 용인시민께서는 이탄희의 손을 잡고 이 나라 사법 정의에 양심과 상식을 지켜달라”고 호소하였다.

현재 용인시(정)의 국회의원은 표창원 의원이며, 표의원의 불출마 선언으로 더불어민주당은 사법개혁의 신호탄인 이탄희 후보를 영입하여 용인시(정)에 공천하였다.

이탄희 후보가 출마한 용인시(정) 선거구는 기흥구 동백1동, 동백2동, 구성동, 마북동, 보정동, 수지구 죽전1동, 상현2동이다.

한편, 이탄희 후보는 서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으며, 미국 하버드대학교 법학 석사 (2014.08 ~ 2015.05)다. 제44회 사법고시에 합격했으며, 공수 645기 특전사(법무관) 대위로 전역했다. 서울중앙지법 판사, 문재인정부 법무·검찰 개혁위원회 위원, 공익인권법재단 <공감> 공익변호사 등을 지냈다. 더불어민주당 영입인재로 이번 총선에 출마했으며,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