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여성공직자 코칭리더십 교육 펼쳐
상태바
수원시, 여성공직자 코칭리더십 교육 펼쳐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2.0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가 26일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에서 6급 이하 여성공직자 47명을 위한 리더십 교육을 진행했다.ⓒ 뉴스피크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26일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에서 6급 이하 여성공직자 47명을 위한 여성공직자 코칭(Coaching)리더십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민선5기 약속사업인 성주류화 기반강화 사업 일환으로 사회적 리더로서의 여성공직자의 역량발휘가 요구되고 있는 상황에 맞춰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에서 여성공직자들은 김선희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교육컨설팅팀장, 윤영숙 새일센터중앙지원본부장, 주희진 리더십다양성센터 소장, 심영섭 대구사이버대학교 교수 등 4명의 강사들한테 사회적 리더에게 요구되는 핵심 역량과 상황별 다양한 코칭 스킬, 개인과 조직의 행복한 성장 노하우 등을 배웠다.

이를 통해 여성공직자들은 여성지도자로서의 리더십을 향상과 원활한 소통을 이끌어 가며 바람직한 관계 유지를 통해 조직 내 신뢰를 높여 갈 예정이다.

최희순 시 복지여성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여성공직자들이 미래 글로벌 사회를 이끌어 갈 여성리더로써 지적역량과 전문성을 키워 시민중심의 ‘사람이 반가운 휴먼시티 수원’을 만들어 가는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