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청년 맞춤형 취업교육 ‘청년 희망드림’ 온라인 개강
상태바
수원시, 청년 맞춤형 취업교육 ‘청년 희망드림’ 온라인 개강
  • 이순연 기자
  • 승인 2020.0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청 전경. ⓒ 뉴스피크
▲ 수원시청 전경. ⓒ 뉴스피크

[뉴스피크]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청년 구직자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으로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구직자의 능력·강점에 적합한 직업을 갖도록 지원하기 위한 ‘제3기 수원 청년 희망드림’ 교육을 온라인으로 개강해 운영한다.

온라인 개강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더 강력한 사회적 거리 두기’ 동참의 일환이다.

교육 기간은 2020년 4월 6일(월)~10일(금)까지이며, 총 교육시간은 14시간(교육 12시간, 개별상담 2시간)이다. 교육 대상은 주민등록상 수원시에 거주하는 만33세(군필자는 만35세) 이하 구직자 40여 명이다.

‘청년 희망드림’은 청년 구직자의 개인별 특성·적성을 고려해 역량 강화 교육 등을 제공하고,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클리닉 등 취업 지원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청년희망드림’ 수강 방법은 온라인 수강(청년희망드림 네이버 밴드 접속→영상강의 수강)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어떻게 살 것인가 : 삶의 방향·목표 정하기, (취업)경력개발 전략 등 ▲자기분석 : 진단검사, 강점 프로파일을 통한 자기분석 등 ▲진로의사 결정 : 채용·직무정보 활용, 지원·근무 적합성 평가 등 ▲커리어 프로파일 : 지원 분야 적합성(전문성·직무역량·성격) 지표 구체화 ▲마스터 이력서 작성 : 스펙을 초월한 강점 분석, 이력서 완성하기 ▲타깃 마케팅 : 타깃 마케팅(target marketing)의 이해, 타깃 마케팅 실천 가이드 등 ▲면접 준비 : 면접 노하우, 필수 질문 답변 요령 등이다.

특히 개별상담 주제로 ▲구직의욕·자신감 증진, ▲구직스킬, ▲스트레스 해소, ▲구직활동 지원 등도 마련했다.

‘청년희망드림’ 참가자들에게는 수료 후 3개월 간 전문가 멘토링, 취업알선 지원의 특전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