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무슬림 친화레스토랑·채식주의자 식당’ 모집 중
상태바
수원시, ‘무슬림 친화레스토랑·채식주의자 식당’ 모집 중
  • 이순연 기자
  • 승인 2020.0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청 전경. ⓒ 뉴스피크
▲ 수원시청 전경. ⓒ 뉴스피크

[뉴스피크]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3월 16일부터 3월 31일까지 ‘무슬림 친화레스토랑·채식주의자 식당’을 모집 중이다.

‘무슬림 친화레스토랑·채식주의자 식당’ 모집은 수원시를 찾는 다양한 문화권의 방문객에게 문화와 종교를 고려한 음식 정보, 질 높은 위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모집 대상은 ▲관내 일반음식점 중 할랄(halal) 메뉴 취급업소, 돼지고기 미취급업소, 호텔 내 레스토랑 중 할랄 메뉴 취급업소 ▲식품접객업소 중 채식주의자를 위한 ‘비건(Vegan 채식) 식당’ · ‘비건 메뉴 취급 식당’을 운영하는 업소 등이다.

무슬림 친화레스토랑 참여음식점에는 ‘무슬림 친화레스토랑 지정’(한국관광공사 지정 연계 추진)을 통해 홍보물 제작·배포로 홍보를 적극 지원한다. 무슬림 친화레스토랑 가이드북 제작 및 업체 정보에 수록되고,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visitkorea.or.kr) 등을 통한 지속적인 홍보 지원도 이뤄진다.

채식주의자 비건(채식) 식당에는 ‘비건 식당 지정’ 마크를 배부하고 수원시 홈페이지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식당을 적극 홍보한다.

참여 신청은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시정소식 - ‘무슬림 친화레스토랑 참여음식점 모집’, ‘채식주의자 비건(채식) 식당 모집’ 신청서 서식을 내려받은 작성 후 수원시 위생정책과 위생관리팀 방문 또는 팩스(FAX: 031-228-2396)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