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 이소연 박사와 우주 꿈 키우세요”
상태바
“우주인 이소연 박사와 우주 꿈 키우세요”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0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 ‘우주과학 체험전’서 이소연 박사 특강
 

중ㆍ고등학생들이 대한민국 최초 우주인 이소연 박사를 만나 우주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관장 김인태)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 동안 갤러리 기획전의 일환으로 우주인 이소연 박사와 함께하는 ‘우주과학 체험전’을 운영한다.

이번 체험전은 다양한 볼거리와 경험으로 ‘창의력 향상을 통한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미지의 세계 우주에 대한 관심을 갖도록 전시 및 체험 위주로 진행된다.

체험전은 27일 오전 10시~오후 6시, 28일과 29일 오전 10시~오후 5시 30분, 평생교육학습관 1층 및 2층 강당 앞에서 진행된다. 주5일 수업제의 '다양한 경험과 창의력 신장' 취지를 구현하기 위해 금~일 주말에 이루어지는 것이다.

주요 내용은 ▲우주복 및 로켓 등 우주장비 및 별자리사진 관람, ▲균형감각 조종 및 우주생활관 등 우주장비 체험, ▲3D 우주왕복선 만들기와 글라이더 만들기 등이다.

특히, 첫 날 27일 오후 2시에는 대한민국 최초의 우주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이소연 박사가 우주과학에 관심이 있는 도내 중ㆍ고등학교 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최초 우주인의 우주를 향한 도전' 주제의 특강을 할 예정이다.

관람ㆍ체험은 누구나 자유롭게 가능하나, 3D 우주왕복선 만들기와 글라이더 만들기 등 일부 체험프로그램은 경기평생교육학습관 홈페이지(www.gglec.go.kr)에서 16일부터 20일까지 닷새 동안(오전 9시~오후 6시) 사전 접수를 받는다.

이번 체험전에 대해 경기평생교육학습관 평생교육부 관계자는 “평소 접해 보지 못했던 우주 장비를 직접 보고 체험하는 등 우리 학생들이 우주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 그리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 운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평생교육학습관 홈페이지(www.gglec.go.kr)나 전화(☎ 031-259-1052~105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