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독도교육 교수학습자료 ‘배부’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독도교육 교수학습자료 ‘배부’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이 초·중·고교에 배부한 독도교육 교수학습자료. ⓒ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독도교육 교수학습자료를 제작해 지역교육청 및 경기도내 초·중·고교에 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 배부한 자료는 “우리땅, 동해의 섬, 독도”(초등)와 “우리, 독도에 가다”(중등), 2종으로 보다 독도에 대한 관심과 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독도교육을 하기 위해 준비됐다.

주요 내용은 각 차시별 교수·학습과정안, 활동지, 교사용 읽기자료가 수록돼 있으며, 교수용 PPT자료를 제공해 수업에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햇다.

초등 4,5,6학년용은 ▲자랑스로운 우리 땅 독도 ▲역사가 살아 숨 쉬는 독도 ▲독도 역사 바로 알기 ▲세계속의 독도, 중등용은 ▲지도편 ▲인물편 ▲사료편 ▲한일관계편 ▲국제법편 ▲환경과 가치편으로 구성됐다.

특히, 독도의 영유권에 대한 자료와 독도의 자연환경과 가치를 입증하는 자료들을 풍부하게 제시했다.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 고붕주 부교육감은 "학생들의 독도 주권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서는 합리적인 탐구와 토론 과정을 거쳐 올바른 지식과 가치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아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학생들 수준에서 실천할 수 있는 일에 적극 참여하는 태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어야한다" 강조했다.

한편, 김상곤 교육감은 지난해 10월 독도를 직접 방문해 ‘영토주권 수호와 동북아 평화를 위한 경기교육 독도 선언’을 발표하고 독도주권의 중요성과 동북아 공존 및 평화 실천 지향 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천명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