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진테크노파크, 직장체험 유튜브 채널 ‘출근맛집’ 공개
상태바
경기대진테크노파크, 직장체험 유튜브 채널 ‘출근맛집’ 공개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0.0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대진테크노파크 홍보대사 박서휘 아나운서의 직장 체험 유튜브
박서휘씨가 취준생으로 역할을 맡아 경기대진테크노파크 추천 우수기업 체험

[뉴스피크] 경기대진테크노파크가 경기도의 우수한 지역 기업과 청년들의 일자리를 연계하는 희망이음 프로젝트 중 하나인 유튜브 채널 ‘출근맛집’을 공개해 주목된다.

경기대진테크노파크가 경기도의 우수한 지역 기업과 청년들의 일자리를 연계하는 희망이음 프로젝트 중 하나인 유튜브 채널 ‘출근맛집’을 공개했다. ⓒ 뉴스피크
경기대진테크노파크가 경기도의 우수한 지역 기업과 청년들의 일자리를 연계하는 희망이음 프로젝트 중 하나인 유튜브 채널 ‘출근맛집’을 공개했다. ⓒ 뉴스피크

26일 경기도에 따르면, ‘출근맛집’은 경기대진테크노파크 홍보대사인 박서휘 아나운서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대신해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알아보고, 청년층을 위해 직무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정보를 전달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특히 ‘맛집’이란 표현은 대기업을 주로 선호하는 젊은 세대에게 중소기업이 ‘일할 맛’ 나는 곳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사용했다.

박서휘 아나운서는 ‘출근맛집’ 1화에서 식품업계 품질 관리직에 도전한데 이어, 2화에서는 사무용 의자 디자이너 직업에 도전했다. 박 아나운서는 영상 내내 특유의 밝은 성격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했고, 기존의 지적인 이미지를 바꿔 허당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하수진 경기대진테크노파크 사업본부장은 “유튜브 채널 ‘출근맛집’ 개설은 경기지역 기업과 청년 간 교류 및 활성화의 장을 마련하는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출근맛집’을 통해 경기지역의 우수기업을 더욱 많이 알리고 청년들이 경기도의 다양한 우수기업에 취업하여 미래를 키워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출근맛집’은 총 6개월 동안 매달 1편씩 공개한다.

한편 ‘경기지역 우수기업-청년 희망이음 프로젝트’는 경기대진테크노파크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등과 함께 청년들이 다양한 경기지역의 기업을 탐방해 경기도 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채용정보를 교류하는 사업이다. 지난 해 도내 청년 300여명과 기업 20개사가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