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능곡동, 촘촘한 복지로 '고독사 예방'
상태바
시흥시 능곡동, 촘촘한 복지로 '고독사 예방'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0.02.26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능곡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능곡 주민 고독사 예방 위한 간담회 개최
시흥시 능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병무)는 지난 21일 능곡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능곡 주민의 고독사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 시흥시
시흥시 능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병무)는 지난 21일 능곡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능곡 주민의 고독사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 시흥시

[뉴스피크] 시흥시 능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병무)는 지난 21일 능곡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능곡 주민의 고독사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위원, 능곡동 임대주택 관리 센터장 및 임대주택 관리소장, 관할 통장, 파출소장이 참석해 능곡동 관내 독거 가구의 현황과 독거사 예방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능곡동은 전체 세대의 52%가 임대주택 거주자로 타 지역에 비해 수급세대가 많다.  50세 이상의 독거 가구가 1,246가구, 65세 이상의 독거가구가 587가구로 고독사의 위험을 안고 있는 가구가 상당수다.

최근 잇따른 고독사 발생에 따라 동 행정복지센터는 간담회를 통해 능곡파출소와 현황을 공유하고 임대주택 관리사무소 및 통장들의 의견을 수렴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기금을 활용한 고독사 예방 사업을 구상하고 연계할 예정이다.  

김병무 능곡동장은 “능곡동은 수급자 및 장애 가구의 분포도가 높고 고령의 독거 세대가 많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많은 지역이다. 각 단체의 관심과 고견을 모아 촘촘한 복지를 실현하고 행복한 능곡동을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명숙 능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은 “능곡동 마을복지 실현을 위해 여러 기관이 모여 의견을 나누는 좋은 기회가 되어 기쁘고, 지역사회보장 협의체도 소외되는 주민이 없도록 힘을 모으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