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신천지 명단 확보 '완료'···강제 역학조사 현장 지휘
상태바
이재명 신천지 명단 확보 '완료'···강제 역학조사 현장 지휘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거주 신천지 신도 3만3,582명, 2월 16일 과천교회 예배 신도 9,930명 명단 확보
이재명 지사, 현장서 직접 지휘 “대규모 감염 막기 위해 골든타임 놓치지 않으려는 것”
25일 오후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코로나19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는 과천 신천지예수교회 부속기관를 찾아 현장 지휘를 하고 있다.  ⓒ 경기도
25일 오후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코로나19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는 과천 신천지예수교회 부속기관를 찾아 현장 지휘를 하고 있다. ⓒ 경기도

[뉴스피크] 코로나19의 지역사회 대규모 확산 방지에 팔 걷고 나선 경기도가 25일 도내 신천지 신자 명단 등을 확보해 주목된다.

도는 이날 과천시 소재 신천지 본부 시설에 진입, 긴급 강제조사를 통해 도내 신도 3만3,582명과 과천교회 예배 신도 9,930명의 명단을 확보했다.

강제 역학조사는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과천시 별양동 쇼핑센터 건물 4층에 있는 신천지예수교회 총회본부에서 진행했다.

역학조사에는 경기도 역학조사관 2명, 역학조사 지원인력 25명, 경기도특별사법경찰단 디지털포렌식 전문가 2명 등 총 40여 명이 동원됐다.

이번 강제 역학조사는 지난 16일 과천 신천지 총회본부에 있는 예배에 참석했던 안양시 거주자가 24일 코로나19 양성으로 확진되면서 예배 참여자에 대한 전수조사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조치다.

도는 이곳에서 경기도 거주 신천지 신도 3만3,582명과 2월 16일 과천교회 예배 신도 9,930명의 명단을 입수했다. 일부는 중복돼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도는 이를 바탕으로 검사할 필요가 있는 사람을 분류해 신도들에 대한 격리 및 감염검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이날 직접 현장을 찾아 지휘한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경기도 역학조사 과정에서 신천지 신도 1만여 명이 집결한 예배가 지난 16일 과천에서 개최된 것을 확인했고 예배 참석자 중 수도권 거주자 2명이 이미 확진 판정을 받았다”며 “대규모 감염을 막기 위한 골든타임을 놓칠 수 없어 신천지 측이 명단을 제출할 때까지 더는 지체할 시간적 여유가 없었다”고 밝혔다.

특히 이 지사는 이날 역학조사 공무원들에게 “지금은 전쟁상황이다”면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절박한 상황임을 강조하며 “명단확보 시까지 철수 금지”를 지시하는 등 강력한 명단 확보 의지를 천명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