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클린 무한도전, 부패제로’ 확산 선포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클린 무한도전, 부패제로’ 확산 선포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은 9일 오후 2시 대강당에서 ‘클린 무한도전, 부패제로’ 확산 선포식을 열었다. ⓒ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9일 오후 2시 대강당에서 ‘클린 무한도전, 부패제로’ 확산 선포식을 열어 혁신교육의 신뢰를 해치는 부정ㆍ부패의 강력한 척결의지를 대ㆍ내외에 선포했다.

이날 김상곤 경기도교육감은 이진석 부교육감 등 경기도교육청 전 직원, 지역교육청 교육장 및 간부, 직속기관장 및 간부, 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교장 등 900여명이 모인 자리에서 경기교육가족의 무한한 청렴 실천 노력과 ‘부패제로’ 경기교육 실현을 다짐했다.

김 교육감은 또한 특별강연에서 “공직사회의 부패를 없애는 것은 국가 경제발전과 선진화의 초석이며, 공직사회 고위층부터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고 강조한 뒤 “혁신경기교육의 ‘부패제로’ 실현을 위해 다같이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이진석 부교육감은 선포에 앞서, 자리에 참석한 모든 공직자를 대표해 공직자의 청렴 실천을 다짐하는 청렴서약을 낭독하고, 서명한 반부패 청렴서약서를 김 교육감에게 전달했다.

깨끗한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한 공직자들의 결연한 청렴의지를 전달한다는 의미가 담긴 의식이다.

단국대학교 김상홍 석좌교수는 청렴교육 특별강사로 나서, 다산의 목민심서를 중심으로 역사에서 배우는 공직윤리를 피력했다.
 
한편, 10일 오전 10시에는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대회의실에서 북부청사 관할 주요 공직자 350여명과 함께 선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