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코로나19 확진자 1명 발생 '역학조사'··· 확산방지 총력
상태바
안양시, 코로나19 확진자 1명 발생 '역학조사'··· 확산방지 총력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서 택시 운행 중 30번 확진자 이송 중 감염, 관내 전체 어린이집 휴원 조치
안양시 관내 어린이집 방역 소독 모습. ⓒ 안양시
안양시 관내 어린이집 방역 소독 모습. ⓒ 안양시

[뉴스피크]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관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과 관련해 신속히 대응하며 역학조사에 돌입했다.

안양시는 22일 자가격리 중이던 시민 1명(호계동 거주 / 남성 / 64세)이 질병관리본부 검사 결과 최종 양성으로 판정됐다고 밝혔다.

해당 시민은 서울에서 택시기사로 일하던 중 서울 종로구 30번 확진자를 이송했고 질병관리본부로부터 접촉자로 분류되어 지난 2월18일부터 자가 격리 중이었다.

양성반응자는 안성의료원으로 격리하여 치료를 받고 있으며 양성반응자의 가족 5명(부인, 딸, 사위, 처제, 손자)에 대해서는 질병관리본부 매뉴얼에 따라 양성반응 검사 결과를 진행한다.

안양시에서 처음으로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안양시는 즉각 ‘안양시 코로나19 비상대책반’을 현장에 투입했다. 안양시는 경기도 즉각대응반 5명과 공동으로 역학조사 등을 진행 중이다.

경기도 즉각 대응반은 경기도 감염병관리지원단 3명과 경기도 공중보건의사(역학조사관) 2명으로 구성돼 있다.

안양시 비상대책반과 경기도 즉각대응반은 확진자의 동선을 파악하고 확진자 가족의 감염 여부를 검사한다.

확진자의 가족은 분리 격리하도록 조치하고 환자의 거주지와 거주지 주변을 소독했다.

또한, 확진자의 가족 중 손자(4세)가 어린이집(호계동 소재 큰꿈 숲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어 해당 어린이집은 14일간 폐쇄명령을 내리고 22일 방역소독을 실시 완료했다.

안양시는 전체 어린이집 446개소에 대해서도 20.2.22~20.3.6(14일간) 휴원명령을 내렸다. 다만 맞벌이 부부를 위해 당번교사를 배치하고 긴급보육을 실시하도록 했다.

유치원의 경우 현재 방학기간이며 관내 4개의 사립유치원만 운영하고 있으나 이도 마찬가지로 휴원토록 조치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우리시에서 확진자가 발생해 매우 안타깝고 걱정이 된다”면서도 “지역사회 감염이 더는 확산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 시장은 이어 “시민들께서 가장 궁금해하실 확진자 동선과 접촉자 등은 역학조사가 완료되는 대로 정확한 세부정보를 알려드리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