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자살예방센터 ‘열정대로’사업 ··· 군부대 감사장 받아
상태바
시흥시자살예방센터 ‘열정대로’사업 ··· 군부대 감사장 받아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국 제2506부대로부터 청년들의 생명존중문화 형성한 공로 인정받아
시흥시자살예방센터가 2506부대로부터 청년들의 생명존중문화를 형성한 공로를 인정받아 청년자살예방 사업 감사장을 받았다. ⓒ 시흥시
시흥시자살예방센터가 2506부대로부터 청년들의 생명존중문화를 형성한 공로를 인정받아 청년자살예방 사업 감사장을 받았다. ⓒ 시흥시

[뉴스피크] 시흥시(시장 임병택)은 시흥시자살예방센터가 육군 제2506부대로부터 청년들의 생명존중문화를 형성한 공로를 인정받아 청년자살예방 사업 감사장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감사장은 시흥시자살예방센터가 지난 1년간 군부대를 대상으로 ‘열정대로’ 사업을 진행하며 청년들의 생명존중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기울인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여서 더욱 뜻깊다.

청년자살예방 ‘열정대로’는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생애주기별 자살예방사업으로 시흥시 관내 군부대․대학교․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자살예방 게이트키퍼교육 실시, 정신건강 스크리닝 검사를 통한 고위험군 발굴 및 인식개선 캠페인을 통해 시흥시의 청년자살률을 낮추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한다.

2506부대의 정영규 대령은 “청년들이 진로에 대한 고민, 경제적 문제, 생명존중에 대한 가치관 부족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자살문제를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가 함께 풀어야 할 문제로 인식해야 한다”며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자살예방센터와의 원활한 업무협력과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시흥시자살예방센터는 시흥시의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고 청년층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하여 사업을 지속할 예정이다.

또한 ▲자살문제 상담 ▲자살유족 지원서비스 ▲자살예방교육 등 여러 사업을 활발히 진행 중이며 관련 내용에 대한 문의는 시흥시자살예방센터(031-316-6664)로 전화하여 안내받으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