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과학관에서 수학·과학 배우세요
상태바
토요일, 과학관에서 수학·과학 배우세요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0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과학교육원, 7일부터 2012년 수학·과학 체험교실

경기도과학교육원(원장 고정순)은 오는 7일부터 ‘2012 수학·과학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체험교실은 미래사회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고, 수학·과학 체험활동으로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계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체험교실은 주5일 수업제 전면시행으로 토요일과 하계방학 중에 총 20회 진행된다. 1회 프로그램은 수학체험, 과학전시물체험, 천체체험, 생물체험 등으로 구성되며, 하루 8시간이다.

수학체험 활동은 폴리오미노, 멀티미노, 수학과 음악, 정다면체 속의 정다면체, 요시모토 큐브 등으로 구성됐다.

천체체험 활동은 천체투영실 체험, 태양 관측 체험, 간이 해시계 제작 체험 등을 하게 되며,
생물체험 활동은 현미경을 이용한 관찰 체험(프레파라트 만들기, 초파리, 원생생물, 세포분열 등의 내용이다.

참가 대상으 초등학교 5~6학년과 중학교 2~3학년이며, 경기도과학교육원 홈페이지 (www.gise.kr)를 통해 개별 신청을 받은 후, 추첨으로 선정한다.

체험교실에 참여하고 싶은 학생 또는 보호자는 지정된 기간에 경기도과학교육원 홈페이지 (www.gise.kr)- 체험학습 - 체험학습 접수 - 접수 및 확인 페이지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경기도과학교육원 과학기획진흥부(☎ 031-250-173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