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 “김재동 불법사찰, 청와대 왜 답 못하나”
상태바
민주통합당 “김재동 불법사찰, 청와대 왜 답 못하나”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2.0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노무현 정부 뭐가 두려워 사찰 관련 자료 폐기했나” 맞불

제19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불거진 민간인 불법사찰과 관련 민주통합당이 이명박, 새누리당 정권에 대한 압박을 연일 계속하고 있다.

김유정 민주통합당 대변인은 3일 논평을 내어 “불법적인 국민 뒷조사 정권 이명박근혜 정권을 규탄한다”며 “사과와 책임은커녕 오히려 잘했다고 큰 소리 치는 뻔뻔함에 혀를 내두르게 된다”고 질타했다.

김 대변인은 “민생과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4대강을 말살한 것도 모자라 정권유지를 위한 국민 뒷조사와 은폐 축소 증거인멸에 몰두한 이명박근혜 정권에 분노한다”며 “내 마음에 안 들면 모조리 불법 사찰한 사찰정권이었음이 만천하에 드러났어도 아니라고 우기면 된다고 생각하는 불법무능 저질정권”이라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김 대변인은 “김제동씨 불법사찰 문제에 대해선 왜 확실한 답을 못하는가”라며 “했다는 것인가 안했다는 것인가”라며 청와대를 강도높게 추궁했다.

박지웅 선대위 부대변인도 논평을 내어 “어제 청와대 민정수석실이 경찰에 이른바 ‘개념연예인’인 김제동씨 등에 대하여 내사를 하명했다는 보도가 나왔다”며 “오늘은 국정원 직원이 김제동씨에게 고 노무현 대통령 1주기 추모콘서트 무대에 오르지 말 것을 압박했다는 보도가 신문지면을 가득 메우고 있다”고 꼬집었다.

박 부대변인은 “청와대는 이러한 ‘김제동 사찰 지시’의혹에 대한 해명요구에 대하여 ‘사실관계를 파악 중’이라며 이틀째 답을 회피하고 있다”며 “이전 정권의 자료까지 다 뒤져 사찰 자료 중 80%는 이전 정권에서 이루어졌다고 공표한 청와대가 고작 2~3년 전에 이루어진 일을 모른다는 게 말이 되는가”라고 비판했다.

이어 박 부대변인은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면서 “개념연예인들에 대해 불법사찰한 청와대는 진상을 밝히고 국민께 사죄하라”고 요구했다.

한편, 이훈근 새누리당  수석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어 “청와대와 총리실은 ‘민간인 불법사찰 사건’이 불거진 직후, 과거 정부의 남아있는 자료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고의적인 폐기 사실을 알게 됐다고 언론은 전하고 있다”며 “‘노무현 정부가 정권 이양을 앞두고 서둘러 최신 자료와 중요 문서를 우선적으로 폐기했다’는 것이 핵심 내용”이라고 주장했다.

이 대변인은 “현재 민주통합당 지도부를 형성하고 있으며 당시 노무현 정부의 핵심적인 자리에 있었던 정치인들에게 묻는다”며 “도대체 무엇을 숨기기 위해 불법 민간인 사찰도 모자라 사찰 관련 자료를 폐기했는가”라고 맞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