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뇌병변장애인 ‘신변처리용품(기저귀)’ 구입비용 지원
상태바
안양시, 뇌병변장애인 ‘신변처리용품(기저귀)’ 구입비용 지원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0.0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개월이상∼만64세 이하 기초수급 및 차상위계층···3월부터 월 5만원 한도 50% 지원
안양시청 전경. ⓒ 뉴스피크
안양시청 전경. ⓒ 뉴스피크

[뉴스피크] 앞으로 안양지역 뇌병변장애를 가진 저소득층 가정의 기저귀 구매 부담이 한층 줄어들게 됐다.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경기도 지자체로는 처음으로 신변처리가 불가능한 뇌병변장애인에 대해 신변처리용품(기저귀) 구입비용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으로서 25개월 이상~만64세 이하인 뇌병변장애인으로서 장애정도가 심해 기저귀 등 일회용 신변처리용품을 지속해서 필요로 하는 장애인이 대상이다.

시는 2월 중 각 동을 통해 신청을 받아 선정, 3월부터 월 5만원 한도에서 구입비용의 50%를 지원할 계획이다.

중증 뇌병변장애로 평생 일회용품을 사용해야 하는 저소득층에게 있어 경제적 부담을 더는데 적지 않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특히 이 사업은 타 지자체의 경우 만 44세까지 지원하는데 비해 대폭 확대된 것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어려운 형편에 뇌병변장애로 평생 신변처리용품을 써야 하는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더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 문의는 안양시청 노인장애인과 장애인복지팀(031-8045-2239)나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로 연락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