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경기국제보트쇼, 부스 확보 경쟁 ‘뜨겁다’
상태바
제5회 경기국제보트쇼, 부스 확보 경쟁 ‘뜨겁다’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2.0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말 신청 집계 결과, 준비된 부스 면적 초과

오는 5월 30일부터 6월 3일까지 화성시 전곡항에서 개최되는 제5회 경기국제보트쇼에 참가하는 기업들의 부스확보 경쟁이 치열하다.

2일 경기도에 따르면, 3월말 현재 153개 기업 738부스가 신청되어 당초 도가 준비한 전시면적(11,200㎡)을 초과했다. 4월말까지인 신청기간을 감안할 경우 더욱 부스난 심화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경기도는 올해는 참가업체들의 부스신청 규모가 대형화 현상을 보이고 있어 업체당 평균 4.8부스를 신청하여 지난해 2.9부스 대비 약 65% 증가된 전시면적을 요청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러한 현상은 올해 3월에 개최된 제 51회 일본국제보트쇼 실내전시면적 규모(약16,700㎡)에 근접한 것으로, 경기국제보트쇼가 국제적으로 주목을 받는 전시회로 성장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도는 설명했다.
 
경기도는 전시 부스가 부족한 상황에 처한 만큼 대형 요트의 경우 해상부스 등으로 유도하고, 우선 신청업체 및 우량기업을 중심으로 부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전성태 경기도 경제투자실장은 “지난 4년간의 투자와 노력의 결실로 국내 해양레저기업 기반이 조금씩 확대되고 있다.”며 “비즈니스 중심의 전시회로서 손색이 없도록 경기국제보트쇼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