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일자리 유망직종 교육생 모집
상태바
여성일자리 유망직종 교육생 모집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2.0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여성비전센터(소장 이용교)가 스쿨팜 강사 양성과정, DMZ 관광통역(중국어)전문가 과정 등 여성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유망 분야 직업교육훈련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스쿨팜 강사는 방과후학교 원예강사로 자연-원예 속에서 가치를 발굴해 아동들에게 창의적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강사들에게는 여가문화와 자격증 취득을 통한 취업 등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강좌이다. 교육은 3월 29일부터 6월 28일까지 수원 광교동 교육농장에서 주 2회 진행되며 25명을 모집한다. 교육비 전액 무료.

DMZ관광통역(중국어) 전문가 과정은 2011년에 시범운영 한 후에 2012년에도 진행하는 과정으로 경기북부지역에 특화해 DMZ 지역 관광자원을 중국어로 설명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DMZ, 도라산역 등 국가안보자원의 관광 자원화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고 그에 대한 중국 관광객들의 수요가 나날이 증가하는 추세에 있으나 관련 분야의 중국어 관광통역 전문가의 수는 미미한 편이다.

특히 회화는 가능하나 안보자원에 대한 지식과 설명능력을 겸비한 전문가는 거의 전무한 상태로 이에 외국인 관광객(중국인)들에게 국가의 안보자원에 대한 역사적 배경과 이해를 돕기 위한 안보자원의 관광통역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운영된다.

교육은 4월 17일부터 6월 8일까지 고양시에서 주 5회 매 4시간씩 진행되며 25명을 모집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