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장원 수원시의원 “정미경 의원 돕고자 새누리당 탈당 결심”
상태바
박장원 수원시의원 “정미경 의원 돕고자 새누리당 탈당 결심”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2.0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장원 수원시의원(왼쪽에서 두번째)가 16일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열린 정미경 의원의 무소속 출마기자회견에 참여해 새누리당 탈당까지 함께 하겠다는 뜻을 피력했다. (사진 ; 정미경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 뉴스피크

“저도 6년간 시의원을 하며 다녀보지만, 권선구는 국책사업 같이 굵직한 현안 문제가 가장 많은 곳입니다. (정 의원은) 4년간 최선을 다해 여러 결과물을 낸 분 이거든요.”  

새누리당의 4.11총선 공천에서 탈락한 정미경 국회의원(수원을, 권선구)이 탈당과 함께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가운데 박장원 수원시의회 의원(평동·금호동)도 ‘탈당’ 의사를 밝혀 주목된다.

박 시의원은 16일 정 의원이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무소속 출마 기자회견하는 자리에 함께 참석해 지지의 뜻을 분명히 했다.

이날 박 시의원은 기자와 전화 통화에서 “지난 4년 동안 이른 아침부터 밤 11시, 12시까지 지역현안을 챙겨온 분을 공천하지 않은 근거가 뭔지 납득 못하겠다”고 새누리당의 전략공천 결과에 불만을 토로했다.

앞서 새누리당은 15일 정 의원 대신 배은희 비례대표 의원을 전략 공천자로 확정했다. 이에 대해 박 시의원은 “새누리당에 오신 분이 너무 지역에 대해 모르고 있다”면서 “지역 현안을 제대로 파악해 대처하려면 최소 2년은 걸린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박 시의원은 ‘신분당선 2단계 구간(광교~호매실) 추진’, ‘수인선 지하화 문제’, ‘수원공군비행장 이전 타당성 용역’ 등을 거론하며 “오래전부터 진행해 와 이제 마침표를 찍어야 하는 순간을 앞둔 상황”이라고 안타까움을 토로했다.

앞으로 “(정 의원에게) 앞으로 더 지역주민을 위해 일할 기회를 줘야 한다”고 역설하는 박 시의원의 말 끝에 한숨이 이어졌다.

“권선구는 정말 정직하고 깨끗한 분이 국회의원을 해야 합니다. 중앙정치를 하겠다는 게 아니라 지역 일을 해야 해요. 정 의원은 일을 잘한 것 밖에 없습니다. 그러다보니 중앙정치에서 홀대를 받게 됐네요. 휴~”

한편, 지난 6.2지방선거에서 재선을 한 박 시의원은 현재 ‘수원시의회 수원비행장 이전 및 주민피해대책 마련을 위한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