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석 부교육감 “방과후학교 능동적 운영” 강조
상태바
이진석 부교육감 “방과후학교 능동적 운영” 강조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0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이진석 부교육감은 10일 주5일수업제 토요프로그램 운영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마련된 제3차 릴레이식 컨설팅에 참석해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이 사회의 요구를 해결할 수 있도록 능동적으로 운영돼야 한다”고 10일 말했다.

이날 릴레이식 컨설팅은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김국회)의 주관아래  이진석 부교육감, 유선만 학생학부모지원과장을 비롯한 도교육청 장학진과 김국회 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및 장학사들이 함께 해 매탄초등학교(교장 신기환)와 구운중학교(교장 김진우)을 비롯한 초등 8개교와 중등 2개교를 방문, 토요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현장의 소리를 들었다.

앞서 수원교육지원청은 지난 2월 장학진으로 토요컨설팅단을 구성해 학교별 업무담당와의 사전 컨설팅을 거친 후 그 동안 두차례의 컨설팅에 나선 바 있다.

이진석 부교육감은 매탄초 현장을 둘러보며 관계자를 격려하고, “좋은 프로그램, 아이디어 등을 다른 학교에서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적극 지원해 줄 것”을 당부한 뒤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이 사회적 요구를 떠안는 수동적인 형태로 운영되어서는 안되며, 인식을 전환하여 학교가 이를 보완하고 해결해 줄 수 있도록 능동적으로 운영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국회 교육장은 “지역사회와 연계된 창의체험자원지도(CRM) 등을 활용한 양질의 교육서비스 제공으로 홀로 남아있는 아이들을 학교로 끌어 들이는 게 우리의 할 일”이라고 거듭 역설했다.

매탄초 신기환 교장은 토요프로그램 운영 현장을 소개하며, “학생들의 감성을 키우고, 학력과 인성을 채우며, 행복한 삶을 나누는 키움·채움·나눔이 있는 토요일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