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모든 학원·교습소 정보 인터넷 ‘공개’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모든 학원·교습소 정보 인터넷 ‘공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0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일부터 학부모 선택권 강화·학원 투명성 제고 위해
▲ 경기도교육청이 3월 1일부터 홈페이지에 도내 모든 학원과 교습소의 정보를 공개한다.

앞으로 경기도내 2만 9천여 모든 학원·교습소의 상세 정보를 인터넷으로 한 눈에 볼 수 있게 됐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학원법령 개정에 따라, 오는 3월 1일부터 학원·교습소의 주요 정보를 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oe.go.kr/)에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정보는 학원 2만350개원과 교습소 9천574개원 등 모두 2만9천924곳이다.
 
주요 공개 정보는 학원 및 교습소의 명칭, 주소와 전화번호, 교습과정, 교습과목별 정원, 교습과목별 교습기간, 총 교습시간, 학원설립·운영자 명단, 강사명단, 교습자 명단 등이다.
 
교습비와 모의고사비, 재료비, 피복비, 급식비, 기숙사비, 차량비를 비롯해 기타경비 등 일체의 비용 정보는 조정이 진행중인 일부 학원을 제외하곤 3월 1일부터 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 ⇒ 오른편 중하단 ‘경기교육 서비스’ 내 ‘학원정보공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 평생교육과 관계자는 “도내 모든 학원의 관련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됐다”면서 “학습자의 학원 선택권을 강화하고, 학원의 투명성을 제고하며, 교습비의 편법·부당 징수를 예방하고, 학원간 공정 경쟁으로 학부모의 사교육비를 경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학원 및 교습소의 정보 공개는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른 조치로 ▲학원과 교습소 운영의 투명성 제고 ▲학부모 선택권 강화 ▲가정의 사교육비 부담 경감 등을 목적으로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