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공모지원사업 참여 단체 모집
상태바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공모지원사업 참여 단체 모집
  • 이순연 기자
  • 승인 2020.0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지역특성화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설명회 31일 개최
▲ 사진은 지역특성화문화예술교육 진행 모습. ⓒ 경기문화재단

[뉴스피크]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오는 2월 3일부터 17일까지 2020년 공모지원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센터는 2012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와 경기도에서 예산을 지원받아 문화예술교육 공모지원사업을 운영, 경기도민에게 양질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해왔다. 2019년 공모선정단체는 60개 단체로 2만9천294여명(누적집계)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올해 공모지원사업은 민간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지원사업’과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이 우선 시행되며, 기반시설을 대상으로 하는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과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 지원사업’이 추후 진행된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지원사업’은 일반공모와 기획공모로 구분되며, 일반공모는 학령기 아동·청소년과 그 가족의 주말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최고 2천만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기획공모의 경우 문화예술교육 단체의 경력과 성향에 따라 프로그램 연구형과 성장형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단체가 양질의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지역의 특성, 수요를 고려한 지역 밀착형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일반공모는 최고 2천만원까지 지원하며, 프로그램과 함께 자체 공간을 운영하고 지역 거점 문화예술교육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획공모는 최고 3천5백만원까지 지원한다.

공모지원사업은 2월 17일 접수 마감 이후 결격사유, 서류미비 등을 확인하는 행정심사와 서류심의를 통해 총 선정 단체의 1.5배~2배수를 선정하고, 단체별 인터뷰심의를 통해 최종 선정한다. 최종 선정 발표는 3월 15일(금) 예정이다.

2020년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공모지원사업 설명회는 오는 31일(금) 오후 2시 경기문화재단 인계사옥 3층 다산홀에서 진행되며, 사업 안내와 신청양식 등은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http://ggarte.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