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안중·청북지역 ‘어린이 영어교육 활성화’ 노력
상태바
평택시, 안중·청북지역 ‘어린이 영어교육 활성화’ 노력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영어교육센터, 서부지역 학생 대상으로 영어체험 프로그램 운영
▲ 평택시에서 위탁 운영 중인 평택국제교류재단 소속 평택영어교육센터는 지난 6일, 20일에 영어체험 프로그램 ‘일일체험’을 송탄국제교류센터와 남부 영어교육센터에서 운영했다. ⓒ 평택시

[뉴스피크] 평택시에서 위탁 운영 중인 평택국제교류재단 소속 평택영어교육센터는 지난 6일, 20일에 영어체험 프로그램 ‘일일체험’을 송탄국제교류센터와 남부 영어교육센터에서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0년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평택 안중·청북지역 6세 이상부터 초등학생까지 42명을 대상으로 영어 흥미 증진 및 미래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했다.

일일체험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원어민교사와 함께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놀이 활동으로 체험할 수 있게 하고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1월의 경우에는 캐나다와 인도의 축제, 음식 문화를 주제로 진행됐다.

또한, 2월에는 멕시코, 네덜란드, 남아프리카 등 3회에 걸쳐 다양한 국가의 특색 있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통학버스도 제공한다.

일일체험에 참여한 학생은 “평소에 경험할 수 없는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어 좋았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평택영어교육센터는 평택시가 추구하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고 평택시민들에게 균등한 양질의 영어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권역별(남부, 북부, 서부)로 영어교육센터를 운영하여 방과 후 과정프로그램, 성인영어, 일일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