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우한폐렴 비상대응체계 가동··정확한 정보 신속히 제공”
상태바
이재명 “우한폐렴 비상대응체계 가동··정확한 정보 신속히 제공”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특히 출입국 계획 있는 분들 예방수칙 준수” 당부
▲ 사진 : 이재명 경기도지사 페이스북.

[뉴스피크]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3일 페이스북을 통해 경기도의 ‘우한 폐렴’ 비상대응체계 가동 소식을 전하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정확한 정보를 신속히 제공하겠다고 다짐했다.

먼저 이재명 지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일명 ‘우한폐렴’ 대응을 위해 비상대책회의를 갖고 경기도의료원 현장도 점검하고 왔다”며 “발 빠르게 내린 지침 덕에 이미 경기도의료원 6곳 모두는 선별진료소 설치를 완료했다”고 알렸다.

선별진료소가 갖춰진 경기도의료원 중 수원병원, 이천병원, 안성병원 등 세 곳에는 음압 격리 병실도 갖추고 있다.

이 지사는 “도 차원의 방역대책반이 이미 가동되고 있으며, 설 연휴 기간에도 비상대응체계는 항시 유지된다.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강도 높은 대응을 계속하겠다”면서 “도민 여러분께서 불필요한 우려와 불안을 겪지 않으시도록 정확한 정보 전달에도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이 지사는 “오늘부터 본격 귀향이 시작되면서 곳곳에 인파가 몰리고 있다”며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 개인 위생에 힘써 주시기 바란다. 특히 출입국 계획이 있으신 분들, 예방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