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스마트폰 활용 등 시민정보화교육 2월 3일 개강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 스마트폰 활용 등 시민정보화교육 2월 3일 개강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0.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장안구는 시민들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2020년 시민정보화교육을 다음달 3일 개강한다고 밝혔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수원시 장안구는 시민들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2020년 시민정보화교육을 다음달 3일 개강한다고 밝혔다.

연간 교육운영계획에 따라 진행되는 이번 정보화교육에서는 컴퓨터기초, 스마트폰 활용 등 초보자를 위한 기초과정과 엑셀, 파워포인트, SNS 활용, 동영상 편집, 블로그, ITQ 과정 등 시민들의 교육수요 충족과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을 돕는 심화과정 등을 운영한다.

개강과 함께 2월에는 ‘파워포인트 2016(중급)’과 ‘스마트폰 활용(초급)’ 과정을 장안구청 정보화교육장에서 운영하고, 무봉종합사회복지관과 대한노인회 장안구지회에서는 일러스트 1급(중급)’과 ‘컴퓨터 기초&인터넷 활용(초급)’과정을 진행한다.

교육생 모집과 관련해서는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선착순 접수하는데 초급반은 전화 또는 인터넷 접수가 가능하며, 중급반 이상은 인터넷(www.suwon.go.kr/ite)으로만 접수가 가능하다.

이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 시민정보화교육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장안구 행정지원과(031-228-550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에서는 교육실시와 더불어 교육과정과 교육장 환경 등 교육관련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해 시민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하고,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이용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