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제6회 청소년 소셜벤처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화성시, ‘제6회 청소년 소셜벤처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시(시장 서철모)는 지난 20일 오후 화성시 남부종합사회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제6회 청소년 소셜벤처 공모전’ 본선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 ⓒ 화성시

[뉴스피크] 화성시(시장 서철모)는 지난 20일 오후 화성시 남부종합사회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제6회 청소년 소셜벤처 공모전’ 본선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들에게 지역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했다.

공모주제는 사회문제를 발견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 아이디어 또는 사회·경제·문화 분야에서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할 수 있으면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으로 연계할 수 있는 사업아이디어 등이었다.

이날 본선 및 시상식에는 관내 중·고등학교 재학생 중 1차 서면심사를 거쳐 선발된 청소년 12팀을 비롯해 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 사회적경제 조직 관계자, 시민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식전 오프닝공연, 본선진출 12개팀 아이디어 발표 및 심사, 사회적경제 OX퀴즈, 시상식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심사 결과 화성시장상은 ‘외국인과 어르신들의 소통방법 모색을 위한 소통북 제작’이란 주제를 발표한 양감중학교 양감소셜어드벤처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화성시의회의장상은 ‘폐학교를 활용한 스타트업기업 창업 공간 조성’이라는 주제를 발표한 삼괴고등학교 INNO팀이 차지했다.

박미랑 화성시 사회적경제과장은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출품돼 청소년들의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문제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끊임없이 행동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