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탄탄한 복지도시로”
상태바
수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탄탄한 복지도시로”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19 수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대회’
▲ 17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수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대회’ 참가자들이 다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019년 한 해 동안의 성과를 돌아보고 내년 활동방향을 공유, 복지욕구 해소를 위한 민관 협력체계를 공고히 했다.

수원시와 수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일 오후 2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19 수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대회’를 열고 한 해 동안의 성과를 공유했다.

이날 행사는 제8기 수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제2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이룬 성과를 함께 축하(Party)하고, 더 탄탄한 사람(people) 중심 복지도시 수원을 완성하자는 의지를 다지기 위해 ‘8-2 PEOPLE’이라는 부제로 진행됐다.

보고회는 시 협의체 및 동 협의체를 활성화하는데 기여한 유공자와 사업의 우수 동에 대한 시상, 우수사례 및 시 협의체 활동결과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인적 안전망 운영 평가’에서는 팔달구 화서1동이 대상, 영통구 영통1동과 장안구 율천동이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

화서1동은 ▲더드림 나눔바이크 운영 사업 ▲엄마손 수제 된장 만들기 사업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 대한 나눔을 실천한 공로로 대상을 수상했다.

또 영통1동은 ▲우리아파트 희망지킴이 사업 ▲장애인 등 활동을 위한 복지자원 지원·공유 사업을 진행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율천동은 어르신 대상으로 ▲따뜻한 손, 사랑의 목도리 전달식 ▲소외계층 전통고추장 만들기 ▲설맞이 사랑의 떡국떡 나눔 사업 등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평가’에서는 팔달구 매산동이 대상, 팔달구 우만1동, 권선구 평동이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수원시 관계자는 “한 해 동안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주신 수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44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시민이 주인이 되는 복지공동체 실현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추적인 역할을 기대하며 수원시는 더 탄탄한 복지도시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지난 12월9일 보건복지부가 평가하는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6년 연속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