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 2020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 2020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9.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경기복지재단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총 3일간 ‘2020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노인인권알림단(75명), 정류장청결지킴이단(60명), 행복길잡이(20명) 으로 총 155명이다.

신청 자격은 의정부시에 거주하는 만65세 이상의 기초연금수급자이며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생계급여·의료급여 수급자와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자, 정부부처 및 지자체에서 추진 중인 일자리 사업에 2개 이상 참여하고 있는 자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활동 기간은 전체 사업단을 11개월로 통합 운영 할 예정이며, 공익활동형(노노케어, 공공시설봉사, 경륜전수활동)은 하루 3시간씩 월 30시간 활동을 진행하면 27만원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신청 준비서류는 주민등록등본 1부, 증명사진 1부, 신청서 1부이며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은 경기복지재단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으로 직접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하다.

경기복지재단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 김지순 관장은 “2020년은 기존의 참여자보다 2배 이상의 인원을 선발하기 때문에 보다 많은 어르신들에게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생계에도 보탬이 될 수 있고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경기복지재단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2007년부터 꾸준히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진행하며 노인인권침해 및 노인학대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개선시키고, 노인권익증진의 중요성을 알림으로써 의정부시 지역사회의 복지체계를 발전시키고 더 나아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