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생중심 돌봄체계 구축’ 학교장 연수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학생중심 돌봄체계 구축’ 학교장 연수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12.08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부권역 방과후 연계형 돌봄 ‘다함께 꿈터’구축·운영교 학교장 대상 연수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지난 4일부터 사흘간 대웅경영개발연수원에서 ‘다함께 꿈터’학생중심 돌봄체계 구축을 위한 학교장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 경기도교육청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지난 4일부터 사흘간 대웅경영개발연수원에서 ‘다함께 꿈터’학생중심 돌봄체계 구축을 위한 학교장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다함께 꿈터는 돌봄 공간 확장으로 학생 성장과 학교 공간 활용을 동시에 추구하는 경기도형 돌봄 모델로 일반 교실 중심 교육과정 반영형, 도서관·공용공간 중심 커뮤니티결합형, 실내·외 놀이터 활용 놀이연계형이 있다.

이번 직무연수에는 다함께 꿈터 구축?운영 신청 학교 학교장이 참석해 돌봄 철학 공유, 다함께 꿈터 현장 탐방, 분임토의를 했다.

경기도교육청 한관흠 마을교육공동체정책과장은 “한정된 교실 안에서만 이뤄지던 돌봄이 학교 전체로 돌봄 공간이 확장되면 학생 발달과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마을과 연계한 다양한 학생 중심 돌봄체계 구축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올해 다함께 꿈터 269실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예산을 확보해 150여 실을 추가 구축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