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으로 따뜻한 안양시 함께 만들어요”
상태바
“나눔으로 따뜻한 안양시 함께 만들어요”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취약계약에 3천만원 상당 방한용품 전달
▲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달 초 전기매트와 전기담요, 이불 등 방한용품 3천만 원 상당을 구입해 저소득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사진은 관양2동 방한용품 전달. ⓒ 안양시

[뉴스피크]안양시 관내 취약계층이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게 됐다는 흐뭇한 소식이다.

안양시(시장 최대회)에 따르면,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달 초 전기매트와 전기담요, 이불 등 방한용품 3천만 원 상당을 구입해 저소득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기초수급가정을 비롯해 독거노인, 아동청소년, 장애인, 위기가정 등 생활형편이 넉넉지 않은 289가구가 대상으로 각 동을 통해 전달됐다.

구매비용 3천만 원은 지역소재 대기업인 ㈜LS가 연 초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시에 지정 기탁한 1억 원이 기반이 됐다.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 기금을 활용, 명절 이웃돕기와 여름철 폭염대비 냉방용품을 구입해 어려운 이웃에 지급하는데 사용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어려운 이웃에 온정을 베푼 ㈜LS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며 “독거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한 겨울을 보질 수 있도록 잘 살피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안양시 각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도 ‘겨울이불 지원 사업’ 등 추위에 대비해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특화사업을 벌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