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졸업식 ‘New Start’ 개최
상태바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졸업식 ‘New Start’ 개최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윤성지)는 지난 12월 4일 궐동에 위치한 송강커피에서 2019년 오산시 꿈드림 졸업식 ‘New Start’를 개최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윤성지)는 지난 12월 4일 궐동에 위치한 송강커피에서 2019년 오산시 꿈드림 졸업식 ‘New Start’를 개최했다.

‘꿈드림’이란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들의 공간이다.

이번 꿈드림 졸업식 「New Start」는 꿈드림 청소년이 스스로 준비하는 졸업식으로, 기획부터 진행까지 모든 단계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며 성취감과 자신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졸업식에 참석한 유관기관 관계자 및 꿈드림 청소년 80여명을 위해 꿈드림 청소년들이 그 동안 열심히 배워 직접 준비한 커피와 빵, 미니꽃다발을 제공했고 꿈드림 청소년의 축하공연이 이어져 학교 밖 청소년들의 특별한 졸업식이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윤성지 센터장은 센터 전 과정을 성실하게 수료한 청소년들에게 졸업장을 수여하면서, “그간 꾸준히 성장한 모습을 보여준 학교 밖 청소년들의 미래가 기대된다”며 “이번 졸업식을 통해 꿈드림 청소년들의 새로운 시작에 더 큰 힘을 얻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오산시에서 유일하게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고 있는 센터로서 9~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업, 진로, 자기계발, 자립지원 등의 서비스와 다양한 교육 및 집단 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