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청소년자립지원관-(사)가치있는누림, ‘쉼터 퇴소 청소년 주거문제 해소’ 협력
상태바
경기남부청소년자립지원관-(사)가치있는누림, ‘쉼터 퇴소 청소년 주거문제 해소’ 협력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9.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쉼터와 회복지원시설 등의 시설퇴소 청소년들의 주거문제 해소 및 자립기반 마련
▲ 경기남부청소년자립지원관과 (사)가치있는누림은 지난 2일 청소년 쉼터 시설 퇴소 청소년들의 주거 문제 해소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기도

[뉴스피크] 경기남부청소년자립지원관과 (사)가치있는누림은 지난 2일 청소년 쉼터 시설 퇴소 청소년들의 주거 문제 해소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경기남부청소년자립지원관 김형근 관장을 비롯해 (사)가치있는누림 박영옥 이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청소년 쉼터에서 퇴소한 이후 가정·학교·사회로 복귀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의 주거 불안을 해소하고, 지역사회에서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경기남부청소년자립지원관은 입주한 쉼터 퇴소 청소년들의 사후관리를 지원하고, 자립관련 교육 및 홍보 활동 등에 협력한다. (사)가치있는 누림은 위탁운영하고 있는 LH청년 사회적 주택을 통해 쉼터 퇴소 청소년들의 주거지를 지원한다.

경기남부청소년자립지원관은 청소년쉼터 또는 회복지원시설을 퇴소하고 가정·학교·사회로 복귀할 수 없는 만19세에서 24세 후기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관으로, 청소년들의 개별 거주지를 방문해 사례관리를 하고, 월세 및 생필품지원, 상담·의료지원, 취업지원, 독립생활기술교육 등을 지원한다.

(사)가치있는누림은 청소년, 청년지원 및 지역사회 공익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된 법인으로 청소년 및 청년들에게 부동산교육, 주거관리 교육, 입주 청년 정기 커뮤니티 모임 등 다양한 주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청년의 주거비 부담완화를 위해 경기도 및 서울 노원에 약 100호 이상의 셰어하우스 및 원룸형 LH 청년 사회적 주택을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