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신장동, 어려운 이웃에 ‘온수매트’ 전달
상태바
오산시 신장동, 어려운 이웃에 ‘온수매트’ 전달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 가정 등 아동대상 13가구에 온정 전달
▲ 오산시 신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길순, 공동위원장 원순화)는 지난 27일 신장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본격적인 혹한기를 대비하기 위해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 가정 등 관내 아동을 대상으로 240만원 상당의 온수매트 13개를 전달하는 행사를 열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 신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길순, 공동위원장 원순화)는 지난 27일 신장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본격적인 혹한기를 대비하기 위해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 가정 등 관내 아동을 대상으로 240만원 상당의 온수매트 13개를 전달하는 행사를 열었다.

이번 지원 사업은 신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민관협력 특화사업 중 하나인 “폭염·혹한대비 냉·난방용품 전달”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7월 관내 아동, 청소년 한부모 가정에 선풍기를 지원한데 이어 이번에는 온수매트를 지원했다.

또한 신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온수매트를 전달하고 안부확인과 생활의 어려움을 살펴보는 등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했다.

온수매트를 지원받은 대상자의 부모는 “겨울을 맞아 집 안에 냉기가 가득해 아이가 감기에 걸리진 않을까 걱정했는데 온수매트를 지원받아 한시름 놓았다”며 “비용이 많이 들어 구매를 망설이던 온수매트를 지원받게 되어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원순화 신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자라나는 아이들이 이번 온수매트 지원을 통해 따뜻하고 안락하게 겨울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의 복지 욕구를 파악해 신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